신차를 출고하고 고속도로를 여러번 탔는데 계속 문제가 발생했다. 

증상
- 톨게이트 진입/진출시, "신용지불 비정상" 등의 오류와 함께 경보음 울림
- 차내 단말기에서는 정상결제
- 미납처리도 되지 않고, 정상결제 되나, 당일에는 조회 불가 (아마도 번호인식 등으로 처리 되는 듯) 

조치
- 하이패스카드 교체 → 증상 그대로 
- 고속도로 영업소 가서 차량정보 재등록 → 증상 그대로 
- 딜러 → 서비스센터 → 하이패스 전담업체 연락 → 단말기 교체 → 잘 되는 듯 

이래저래 알아보고 조회해보느라 조금 번거롭기는 했는데,
결과적으로 업체에서 회사로 와서 주차장에서 10여분만에 편하게 교체해주셨다.

 

 

'c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하이패스 단말기 수리기(교체기)  (2) 2021.06.09
engine M264  (0) 2021.05.10
Vehicle Information  (0) 2021.05.06
제원 비교  (0) 2021.01.28
  1. 멍이아빠 2021.08.03 20:29

    안녕하세요

    저도 이번에 기아차 뽑았는데 동일한 증상같네요ㅜㅜ
    고속도로 사업소까지가서 등록했는데 참… 계속 오류가 나네요.

    이럴 확률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시간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참 스트레스네요.

    혹시 수도권에 거주하고 계신가요?
    전 지방이라 저렇게 직접 교체 해줄지 의문입니다 ㅜㅜ

    저는 기아서비스센터에서 무조건 오토큐 가라는데 어떻게 정비 받으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?

    • venmus 2021.08.09 16:33 신고

      저도 지방입니다.
      서비스센터에서 하이패스업체 전화번호를 알려줬는데, 통화를 해보니 방문해서 처리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..
      제조사마다 다를 것 같은데, 기아는 오토큐 에서 바꿔줄 것 같기도하니 우선 가서 물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

+ Recent posts